본문 바로가기
육아/학습

유아 입체북 선물 추천 - 메이지 하우스 A Maisiy Pop-up and Play book

by 생각없는 생강이 2024. 2. 15.
반응형

유아 입체북 선물 추천 포스팅입니다. 혹시 아이에게 책을 선물해 본 적 있나요 ? 저는 아이에게 한 달에 한 번씩 책을 선물하는데요. 아이가 책에 관심을 좀 가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책을 고르고 그것을 선물합니다. 오늘은 아이의 반응이 매우 좋았던 메이지 하우스 팝업북을 소개합니다.

 

유아 입체북 선물


유아 입체북 선물 A Maisiy Pop- up book

유아책을 보면 글자보다 그림의 비중이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는 글을 읽을 줄 모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아이들은 그림을 보면서 상황을 상상하며 책 이야기에 더 몰입할 수 있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의 책을 고를 때 그림체도 색감도 중요합니다.

팝업북은 이런 그림책의 좀 더 발전된 형태입니다. 팝업북은 평면 그림책과 달리 입체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가 직접 손으로 마지고 조작하며 놀 수 있습니다.

책의 역할뿐만 아니라 장난감 역할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방적 소통이 아니라 쌍방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입체북 팝업북의 특징입니다. 팝업북을 가지고 놀면서 상상력과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놀이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말도 잘 들어야 하고 아이의 발화도 많이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듣기, 말하기 교육적 효과가 뛰어납니다.

Maisy's House and Garden 


유아 책선물 추천 메이지 하우스

메이지 팝업북의 구성은 책 한 권입니다. 책을 펼치면 메이지의 집이 됩니다. 메이지 집의 앞마당이 넓게 펼쳐지고 현관문을 통해 들어가면 메이지 침실, 욕실, 주방, 거실이 있습니다.

모든 구역은 문과 창문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조작을 하면 그림의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아이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합니다. 예를 들면 새싹이었던 꽃들이 피거나, 메이지 서랍장 열기, 창문을 열어 낮과 밤 바꾸기 등입니다.

Maisy's House and Garden 욕실, 정원, 주방


팝업북 입체북 선물 추천

메이지 책은 소품도 매우 다양합니다. 메이지 영상이나 책에서 등장한 메이지의 물건들이 소품을 직접 만지고 놀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정말 좋아했습니다. 소품이 아기자기 매우 예쁘고 다양합니다. 

영상을 시청하거나 책을 읽고 난 후 비슷한 주제로 역할놀이를 해보세요. 엄마가 나왔던 영어 문장 한두 개 쯤  외워서 말해주면 아이가 그 문장을 익혀서 같은 상황에서 영어 문장을 말하더라고요. 놀이 교육의 힘이랄까요?

Maisy's House and Garden  메이지 방, 소품, 주방 


유아 선물 메이지 팝업 앤 플레이 북

메이지 팝업북은 팝업북의 끝판왕 느낌이 들 정도로 정교하고 재밌습니다. 해외 팝업북 시장은 역사가 오래돼서 그런지 어른인 제가 보아도 신기한 것들이 매우 많더라고요. 메이지 팝업북도 그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유아 책 중에서는 정말 흥미롭고 신기한 책들이 많이 있는데요. 특별한 날 아이에게 책을 선물해 보세요. 이런 책들을 어릴 때 다양하게 접하는 것이 재밌는 책 읽기의 첫 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경험이 쌓이다 보면 책을 좋아하게 되고 책 읽는 습관을 기르는데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유아 입체북 선물
Maisy's House and Garden  메이지 방, 거실
반응형

'육아 > 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밌는 유아무료콘텐츠 앱 추천 - 5세, 6세, 7세  (0) 2024.02.07